안녕하세요

오늘 제가 리뷰 할 영상은

'디시플린'입니다.

바로 가시죠!

※스포/줄거리/결말 주의※

 

출처 / 네이버 영화

 

일단 '디시플린'은 웹드라마로도 나온 작품입니다. 저는 웹드라마로 나온 영상을 안봤기 때문에 영화버젼이랑 얼마나 다른지는 모르겠습니다. 저는 영화 버젼을 리뷰 하는 것이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첫 장면부터 이 영화는 앞으로의 전개가 심상치 않다는 걸 알려줍니다. 첫 장면은 학생이 화장실에서 자기 위로를 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실제로 학교에서 이런 일이 발생 할 수 있을까?으응?) 워밍업 하라는 느낌이었습니다. (기대하라..마음의 준비해라 이런 느낌 ㅋㅋ)

영화는 고등학생인 5명의 아이들 위주로 흘러 갑니다. 태우, 한나, 이비, 후, 지한 이렇게 다섯명의 아이들이 나오는데요. 

영화 전반부에선 그들은 고등학생이지만, 뭐 신분을 떠나서 본인이 하고 싶은 것들을 합니다. 타투도 하고 파티도 가고 술도 마시고 어쩌다가 약탄 술도 마시게 되고 담배도 피고, 오토바이도 훔치고 남의 타투집에서 타투기계도 훔치고 육체적 대화도 하고 십대한테 하지 말라는 모든 일을 하는 것 같아요. 그렇기 때문에 요즘 10대들은 이렇게 노나? 하고 신선했습니다. 뭐랄까 헐리웃 하이틴 영화를 보는 느낌이었어요. 헐리웃 하이틴 영화의 클리셰 다들 아시죠? 술 먹고 담배 피고 사고 치고 이런 부분에서 참 닮아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영화 후반부에서는 이제 죗값을 치뤄야죠. 그들이 오토바이 훔치고 타투 기계 훔친게 발각이 되서 그에 대한 에피스드가 꼬리를 물고 늘어집니다. 그들은 어찌 저찌 해결을 하려 하지만........ 과연 잘 될 수 있을까요? 

영화 전반적으로 그들이 비행하는 모습을 담았지만,, 또 각자의 이야기도 다루기도 합니다. 

 

의리 넘치는 태우

패션 좋아하는 한나

그림과 음악 좋아하는 이비

ADHD이지만 춤 잘추는 후

공부 잘하는 동성애자 지한

 

특히 지한이가 자기가 애인이 생겼고 또 그 애인이 남자라는 것에 대해 친구들에게 고백을 합니다. 그리고 이비가 '멋있어. 용기있게 고백한거 멋있다'고 말해 주는 장면은 참 인상 깊었습니다. 이비처럼 말해주는 친구가 있는 지한이는 정말 든든할거에요. 지한 역을 맡은 '오동준'이란 배우분은 배우 임주환, 배우 이원근 분과 참 비슷한 느낌이 들어요. 맑은 느낌을 주는 마스크라 보면서 힐링되는 느낌이 있었어요(ㅋㅋ)

이 영화를 보다보면 부모와의 갈등 장면이 많이 나오지 않습니다. 특히 부모가 등장하는 장면은 소수인데 후의 엄마랑 지한의 엄마, 아빠 정도가 등장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등학생이 맞는지 의심스러울 정도로 서로 집 드나드는게 자유롭습니다. 영화가 아이들 자체에 치중하고 있어서 그런지 진부하지 않았던거 같아요. 흔히 한국 십대에 관련된 영상을 보면 가족 - 자식 간의 갈등 요소가 많잖아요. 근데 그런걸 어느정도 배제 하니까 오히려 포커스가 아이들의 이야기에 더 중심이 맞춰져서 집중 할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물론 후와 엄마의 이야기는 어느 정도 비중을 차지하기도 하지만, 크지 않은 에피소드 입니다. 

태우와 이비는 키스도 하고 밤까지 보내게 되는데.. 그 둘은 사귀는게 아니에요. 그래서 태우가 이비한테 사귀자고 하는데.. 요새는 썸의 범위가 참 다양한가봐요. 외쿡 드라마 보는 줄 알았어요. 와 요새 십대들은 정말 개방적이구나 하고.... 생각들었답니다.

이 영화의 화면은 정말 섬섬옥수처럼 이쁜데, 오디오가 가끔씩 읭? 느낌이 듭니다. 특히 처음 부분에 전화로 통화하는 장면이라던지, 지하주차장 파티씬에서 라던지. 뭔가 오디오 볼륨 조절을 해주고 싶다는 느낌을 여러번 받았어요. 

 

 

웹드라마를 뿌리로 삼는 영화를 본건 처음 본거 같아요.......(제가 영상을 하도 봐서 기억이 늘 명확하지가 않아요;;) 

근데 마지막 장면에서 서로 꿈을 묻고 또 앞으로 인생은 계속 되어진다라는 느낌을 보여주는게 참, 풋풋함도 느껴지고 여름같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사실 영화 자체도 배경이 주로 여름이고 해서 정말 젊음을 느낄 수 있었달까? 

그래서 웹드라마라는 컨텐츠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앞으로 좋은 영상 영화들 더 많이 발굴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웹드라마라는 플랫폼이 참 매력이 있구나라는 생각이들었답니다.

 

그래서 저는 또 영화 발굴 하러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디시플린' 리뷰

여기까지 할게요! 

모두 좋은 하루 보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