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뱀파이어다.

이곳에서 500년을 살아내

인간 세계에 완벽하게 적응한

강한 힘을 가진 뱀파이어.

 

하지만 모르겠다.

500년을 살아도 왜 돈은 안 모이는 걸까?

 

 

  선지 매니아가 될 수 밖에 없는 뱀파이어 '란', 그녀는 오늘도 분장실 전단지를 돌립니다. 스포주의 새로운 건물주 '강물주'가 월세를 300프로 인상했으니까요. 길거리에 떨어진 5만원짜리를 보고 흥분하면 뭐하나, 그 돈은 광고 쪼가리 일뿐인데. 500년을 살아도 돈 걱정을 하는 뱀파이어 란, 그녀는 여전히 돈 모으기가 쉽지 않습니다. 

 

 

 

  분장실을 운영하며 생계를 유지하는 그녀에게 손님이 찾아옵니다. 며칠전에 길에서 마주쳤던 이 남자 '이소년'. 이 남자에게선 과거에 소중한이였던 '진이'의 향기가 납니다. 그 향기에 취해 '소년'이를 물어버리려고 하는 순간, '강물주'가 나타납니다. 건물주 '강물주'는 알고보니 소년이의 엄마였고 소년이가 분장실에 드나드는 걸 원치 않는 건물주는, 란에게 소년이의 분장을 해주지 말라고 월세로 딜을 합니다. 월세 걱정하는 뱀파이어 란은 강물주의 부탁대로 소년이를 만나려 하지 않지만, 소년이는 자꾸 분장실을 찾아옵니다. 

 

 

 

 '진이'의 향기가 나는 소년이 때문에 뱀파이어 란은 혼란을 느끼지만, 단서를 찾기 쉽지 않습니다. 과거의 연인 '진이'가 예인이었던 것이 떠오른 '란'은 소년이의 오디션 현장을 찾아 갑니다. 연기 지망생 꿈나무인 소년이는 오디션을 보러 다니는데, 그의 연기는 발연기에 가까운 아주 오그라들어서 챙피해서 수치심마저 느끼게 하는 연기력이였고, '진이'와는 관련이 없다는 걸 란이는 깨달았습니다. 

 

 

 

  한편 란이가 유난히 피부가 탱탱하고 힘도 무지하게 쎄고 란이의 냉장고엔 선지 피와 자외선 차단제가 많다는 점, 그리고 생년월일이 1957년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강물주는 란이가 뱀파이어라는 사실을 눈치 챕니다. 그리고 그녀를 쫓아내려 마늘과 십자가를 들고 가는 그 순간, 란이는 소년이를 물고 맙니다. 과거에 소중한 연인이였던 '진이'를 잃은 경험이 있는 란이는 두려움에 대낮에 모자도 없이 빛을 온전히 받으며 소년이를 들고 뛰기 시작합니다. 과연 란이는 소년이를 지킬 수 있을까요?

 

 

 

 

 본격 '배우 정연주' 입덕 영화라고 말할 수 있는 '뷰티풀 뱀파이어'. '회사를 관두는 최고의 순간', '대세는 백합' 등을 통해서 이미 좋은 연기를 열심히 보여주고 있는 정연주 배우는 이 영화에서 매력적인 뱀파이어 '란'을 연기 했습니다. 저는 버섯전골에 칭따오 맥주를 찾던 정연주님의 연기를 본지 얼마 안되었는데, 오늘 또 이렇게 그녀의 새로운 영화를 보니 기분이 참 좋았습니다. 월세 걱정하는 뱀파이어 란이의 모습을 아주 매력있게 표현해서 보는 내내 참 이쁜 배우구나 하고 다시 입덕하지 않을 수 없었네요. 또한 소년이를 연기한 '송강' 배우님은 말그대로 핵존잘이라서 보는내내 얼굴만 봐도 힐링 되는 느낌이였습니다.

매일 선지를 제공해주는 정육점 사장역의 이용녀 배우님의 존재감도 정말 좋았구요.

 

 

 

  그리고 빼놓을 수 없는 신스틸러 '강물주'역의 박준면 배우님은 뭐 이미 정말 유명한 배우이시죠. 정말 보는 내내 큰웃음 터트리게 만들어 줘서 정말 좋았습니다. 저는 솔직히 오늘 영화 리뷰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x 10000' 이렇게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결말을 향해 가고 그녀가 뱀파이어가 되고 싶다고 '란'을 보채는데 그 이유가 정말 웃깁니다.

 

영원히 살고 싶어. 물어죵 물어졍~

사드린 건물이 부식되기도 전에 죽어야 하는

인간의 운명에 대해 알아?

하나 있는 혈육에게

나의 이 부를 물려줘봐짜

제대로 간직하지 못하고 탕진해 버릴까봐 걱정하는

이 인간의 부질없음을 아냐고

 

 

 

  500년을 살아도 월세를 걱정하는 뱀파이어 란이와 부를 지키기 위해 뱀파이어가 되고 싶다는 강물주의 모습에서 기존에 뱀파이어 물로 이미 유명한 '트와일라잇' 시리즈나 '뱀파이어와의 인터뷰'같은 영화들과 달리 뭔가 현실감이 느껴지는게 아주 재미졌습니다. 생활고 때문에 닭둘기를 튀겨 팔던 뱀파이어 드라마 '안녕 프란체스카'가 생각 나서 웃기기도 했구요. 한국식 뱀파이어 영화 '뷰티풀 뱀파이어' 킬링 타임용으로 추천드립니다. 내가 500년을 살면 돈을 잘 모을 수 있을까? 주님보다 위대한 건물주님

 

 

 

월세 깎아줄게

 

 

나 하나론 안돼..저기 정육점도

기왕 깎는김에 다. 아님 말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진출처 : 네이버영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