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는 글 - 시시콜콜 TMI 

 

  안녕하세요. 오늘 하루 어떻게 보내셨나요? 혹은 하루를 시작하고 계시다면,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라봅니다:)

  늘 그렇듯 오늘도 저는 '독립 영화'를 가지고 왔습니다. 그것도 늘 그렇듯 따끈한 '성장물'로 말입니다. 제가 요즘 리뷰하는 영화들이 어찌된 영문인지 거의 다 독립영화이지만, 저는 사실 영화는 호러물 빼고는 다 좋아합니다. 호러물은 제가 귀신을 무서워해서.. '곡성'이나 '사바하'같은 영화는 제가 못봅니다만 (동원느님을 보려 검은사제들은 봤지만 아주 혼꾸녕이 났었네요), 저도 '어벤져스' '매드맥스' 같은 영화 완전 팬이에요. 늘 성장물만 보진 않아요. 요즘 성장물을 하도 봐서 키가 우주에 닿을 지경이네요 ㅎㅎ 농담이에요. 그냥 오늘 왜인지, 제가 독립영화만 보는 취향은 아니라고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상업영화, 할리웃, 발리우드 등 귀신만 안나오면 다 사랑합니다.

 

 

 

오늘의 영화 줄거리 설명 들어 갈게요.

※스포주의※

 

 

 

 

영화 '히치하이크' 줄거리

 

 단짝친구인 16살의 정애와 효정. 정애는 엄마를 찾으려 하고, 효정은 아빠를 찾으려 한다. 그리고 그 둘은 버스에 오른다. 둘은 효정의 아빠를 찾기 위해 먼저 길을 나서지만, 주소의 집은 사라져 버렸고, 시간은 지체되어서 서울 가는 버스마저 놓쳐 버렸다.  그 둘은 머뭇 거리다 처음 보는 사람 차에 얻어탔지만, 차 주인은 인신매매를 할 것 같은 미심쩍은 통화를 한다. 그렇게 그 둘은 화장실을 빌미로 도망을 쳤고, 도망을 치다 효정이 다쳐서 병원을 가게된다. 병원에 온 경찰에게 상황 설명을 하는 도중, 문득 정애는 경찰의 신분증을 보게된다. 그리고 그 경찰의 이름이 효정이 찾는 아빠의 이름(현웅)과 일치한다는 걸 깨닫고 효정이에게 바로 알려주지만, 효정은 경찰과 마주치지 못하고 그렇게 상황은 흘러간다.

 암에 걸린 아빠와 단둘이 사는 정애는 아빠의 수술비가 필요하지만, 16살 소녀가 할 수 있는 일은 없다. 오랜만에 만난 언니와 다투고 결국 혼자 엄마를 찾아가지만, 엄마는 사고를 당해 병원에 누워있다. 그리고 정애는 홀로 효정의 아빠인 현웅을 찾아간다. 16살 소녀, 정애의 여정은 언제쯤 끝이 날까?

 

 

 

 

 

 

내가 보는 이 영화 - 아주 간소한 리뷰

 

 16살이면 낙엽만 굴러가도 까르르 까르르 웃을 나이인데, 정애의 삶은 버겁기만 합니다. 제가 16살때 무엇을 했나 생각해 보았는데, 저는 그때 고등학교 입시로 일단 바빴던거 같습니다. 반면에 학업 외에 개인사가 많이 있었던 예민할 나이였던 때라 사실 16살의 기억은 별로 꺼내고 싶지 않은 기억이긴 합니다. 현재 시간이 많이 흘렀음에도 불구하고 온전히 마주하기엔 버거운 기억인지라, 살짝 발만 담궜다가 급하게 뺐네요.(하하하)

 

 

 

  16살의 정애에겐 아픈 아빠, 연락이 끊긴 언니, 결국 찾았는데 아픈 엄마.. 그녀의 곁에서 그녀를 다독거려 줄 어른은 아무도 없습니다. 온전히 혼자죠. 그리고 친구 효정이마저 전학을 갑니다. 16살 정애가 16살의 기억을 어떻게 기억하게 될지, 마냥 꺼내기 힘든 기억이 될 것 같아 씁쓸합니다. 그래도 영화의 마지막 장면을 보며, 그녀의 남은 16살의 시간과 앞으로의 17, 18살의 여정 속엔 좀 더 밝을 날이 가득하기를 바라봅니다. 

 

 

 

현재 16살이라는 시간을 관통하는 분들과

또 다른 정애와 효정이를

응원합니다:)

 

 

 

여러분의 16살은 어떠셨나요?

 

 

 

 

(사진출처 : 네이버 영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