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주의※

 

 

 

 

 줄거리 

 

갖가지 소문이 무성한 '노을'.

그녀는 시골 구례로 내려와 목월 빵집을 운영한다.

애기가 있다는 둥,

서울대학교를 나왔다는 둥,

그녀에 대한 근거없는 소문만 무성하고...

 

우리 밀에 대한, 천연 발효 빵에 대한 열정이 있는 노을.

그러나 천연발효종 만들기는 쉽지만은 않은데..

 

 

 

 

 

 

 

 

 

 너무 짧은 이야기지만, 

 

 여러분 천연발효(sourdough)빵 좋아하시나요?

 사워 도우는 신반죽이라고도 하죠. 사워 도우는 만드는데 시간과 인내가 많이 필요한 발효종입니다. 이스트 대신 신반죽(사워도우)을 빵에 넣어 천천히 발효(proofing) 과정을 거치면 사워도우 특유의 향이 느껴지는 빵이 만들어 집니다. 사워도우가 들어간 빵은 이스트를 넣은 빵보다 시간이 오래 걸리고 날씨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세밀한 과정이 필요하답니다. 저는 워낙 빵을 좋아해서 그런지 빵 종류는 다 좋아하는 편인데요. 특히 사워도우가 들어간 천연 발효 빵은 제가 정말 좋아하는 빵 중에 하나입니다. 특유의 신맛이 나는데, 살짝 구워 버터를 듬뿍 발라 뜨끈한 수프 종류와 같이 먹으면 빵 한덩이는 금방 먹게 되곤 합니다. 

 

 

 

 

 

 구례 베이커리는 독립 단편영화들을 디깅하다가 보게 된 작품입니다. 구례 베이커리라는 이름을 보고 빵집 이름이 '구례 베이커리' 일 것이다라는 제 관념을 일단 깨준 작품이었네요. 시골 빵집 목월을 배경으로 17분 동안 이야기가 이어지는데.. '아 더 보고 싶다. 무언가가 더 재밌는 스토리들이 더 많이 있을것이다' 라는 생각이 머릿속에서 떠나지 않더라구요. 리틀 포레스트처럼 장편으로 되기에 아주 좋은 소재가 될 것만 같은, 사람들에게 더 많은 힐링을 선사 할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즉, 17분의 시간동안 관객들을 사로 잡을 만큼 아주 잘짜여져 있는 영화였습니다. 그렇기에 계속 보고 싶다. 단편으로 끝내기엔 뭔가 아쉽다라는 생각이 마구 들었네요.

 

 

 

 

 

 

 

감상하시고 잔잔한 힐링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천연발효종 같은 사람인가요?

이스트 같은 사람인가요?

 

 

 

 

 

(사진,영상 출처 : 네이버 영화 / 유튜브 : 29CM이십구센티미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