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주의※

 

 

 줄거리

한 때는 영화 학도였던, 현재는 인턴인 슬기(윤금선아)

  그녀는 꿈 속에서 부산 영화제 트럭에 쫓기고 이것은 영화제에 출품하라는 신의 계시라고 생각한다. 그녀는 급하게 영화제 일정을 체크하는데, 마감은 몇 시간이 채 남지 않은 상황. '자살자'라는 졸업 작품을 만든 슬기는 집에서 파일을 확인해보지만 렉걸린 영상을 재생시킬 방법은 없다. 그녀는 영화 파일을 구하기 위해 '자살자'의 주연배우였던 '백한'(오희준)을 찾아가지만, 그는 영화제 출품을 탐탁치 않게 생각한다.

과연, 슬기는 부산영화제에 영화를 출품할 수 있을까?

 

 

 

 영화가 너무 좋구나 

 

 인턴으로 있는 회사도 내팽게치고 중간에 집으로 간 슬기의 여정. 그녀는 영화에서 달리고 또 달리곤 합니다. 누군가 그랬죠? '감기와 사랑은 숨길 수 없다'라고, 그녀는 현재 회사의 인턴으로서의 인생을 살고 있지만, 영화에 대한 사랑은 숨길 수가 없습니다. 일하면서 졸은 사이에 꾼 꿈 때문에 대환장 소동을 벌이는데, 그녀는 아무래도 영화에 대한 미련을 버릴 수가 없나 봅니다.

 

 

 

 

 '자살자'의 주연 배우인 '백한'은 영화에서 실제로 자살을 시도 할 만큼 본인의 배역에 녹아드는 배우였지만, 현재는 배우 일을 그만두고 식당 일을 돕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본 슬기가 영화제에 출품 할거라고 영화를 달라고 말하지만, 그는 현재 자신의 상황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그런지 슬기가 멋있다고 식당 사업이 잘 될 거라고 하는 말이 탐탁치 않습니다. 오히려 왜 말리지 않느냐고 반문하죠. 그 또한 영화, 배우라는 직업에 대한 사랑을 숨길 수가 없는 겁니다.

 

 

 

 

  어렵게 파일을 구해 다시 회사에 도착하고 업로딩을 시작하는 사이, 직장 상사에게 '어디 갔었냐'라는 질문과 함께 혼나지만, 가족이 아프다는 거짓말까지 하면서까지 그녀는 영화 파일이 업로딩 되는 컴퓨터에서 눈을 뗄 수가 없습니다. 무사히 영화제에 출품한 그녀는 과연 좋은 소식을 들을 수 있을지...?

 


 

  지금도 수많은 감독, 연출부, 배우, 제작진 등이 필드에서 자기의 생각을 담은 혹은 어떤 것을 담아 내기 위해 고군분투 하고 있습니다. 그들이 그렇게 '어떤 것'을 담아내려 하기에 창작이라는 단어의 힘이 증폭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런 창작물을 볼 수 있도록 동시대에 태어난 행운에 저는 종종 행복하다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뇌를 쥐어 짜고 눈은 충혈되어 

머리는 떡져있을 테지만,

영화를 만들고 영화를 영화제에 출품하고

상영시키고 상을 받기까지..

그 과정이 얼마나 입에서 단내가 나는 과정인지...'

 

영화는 달리고 달리는 슬기를 통해

어렴풋이 말해주고 있습니다.

 

 

 

 

 

마감일에 쫓기는 모든 현대인들 힘내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사진출처 : 네이버 영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