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새 유튜브 안보는 사람이 드물죠?

 

저 또한 영상 중독에 가까운 상태입니다. 유튜브를 보다 보면 알고리즘을 통해서 가끔 생각지도 못한 영상들이 추천 되곤 하죠? 저도 추천 된 뜬금포 영상들을 종종 클릭을 합니다.

아마 며칠 전이였을 거에요. 어째서 왜때문인지 모르겠지만, 쇼트트랙 경기가 팝업되서 저는 쇼트트랙 경기를 클릭하게 됩니다. 

한창 2018년 평창 올림픽이 있었던 당시에 저는 여러 일로 바빴었기 때문에 개막식만 인터넷으로 보고선 경기를 볼 시간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2014년 소치 올림픽이 한창이었을때는 제가 사는 집에 와이파이가 없어서 경기 영상을 볼 수가 없었습니다. 외국 나와 살다 보니 집에 티비가 없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스스로 찾아 보지 않는 이상, 한국에서처럼 연말에 연예대상을 자연스레 본다던가 추석 특집 영화를 본다던가, 올림픽이나 월드컵을 본다는게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저는 올림픽이나 월드컵 경기, 연말 시상식에 대해선 잊고 지내왔습니다. 근데 유튜브 알고리즘 덕분에 요즘 쇼트트랙 여자 선수들 영상을 보게 되었어요. 영상 보다보면 여러분들도 공감하다시피.. 꼬리에 꼬리를 물고 계속 추천 영상이 뜨잖아요?유튜브의마약같은알고리즘 그래서 저도 보다 보니 심석희, 최민정 선수의 영상이 흥미진진해서 개인 전부터 시작해서 3000M 계주 릴레이 까지 정주행을 하게 되었어요. 심지어는 어제 두 선수의 예능 출연본까지 시청했답니다. 

뒤늦게 보게 되었지만, 정말 두 선수의 팬이 되었습니다. 빙판 위에서 그 어떤 말도 없이 오로지 몸으로, 경기력으로만 그들의 실력을 입증하는 모습이 정말 보는 내내 가슴을 뛰게 해주었답니다. 소치올림픽 여자 쇼트트랙 3000m 릴레이 경기에서 심석희 선수의 통쾌한 역전승과 평창 3000m 준결승 경기에서 완벽한 터치를 세계3대터치 보여줬던 최민정 선수의 경기력은 정말 모든 잡 생각 잊게 해주는데는 최고 였습니다.  중국의 더티 플레이에도 꿋꿋히 실력으로 눌러주고 되갚아주는 모습들이 정말 짜릿했습니다. 이래서 다들 스포츠 경기에 열광하나봐요. 저는 스포츠 경기를 보면서 이렇게 가슴뛰고 행복하고 재밌었던적이 참 오랜만이에요. 꿀.잼.

 

 

또 예능을 통해서 심석희, 최민정 선수의 빙판 밖에서의 모습도 엿볼 수 있었는데요. 하루 8시간씩 운동을 한다는 말에 두 선수 외에도 많은 스포츠 선수들이 어렸을 때부터 얼마나 많은 시간동안 인내하고 수련하고 버텨왔을까 생각을 하니 정말 가슴이 찡했습니다. 저는 장기 트레일을 걸어본 경험이 있는데, 하루 6~10시간 내지로 매일 길을 걸었었습니다. 그때 정말 한달도 버티기 힘들더라구요. 근데 많은 선수들이 몇년 이상 매일 같이 운동하고 버텨서 대회에 출전해서 압박감을 이겨내고 좋은 성적을 낸다는게, 저는 감히 그 노력을 상상도 할 수 없고 헤아릴 수가 없더라구요. 몸으로 하는 일은 정말 왠만한 정신력으로 버텨내기 힘든, 자기 자신과의 싸움이 매일 되는 지옥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근데 그 모든 것들을 이겨내고 세계 대회에 출전해서 금메달이라는 쾌거를 이뤄내고 또 세계 최정상에 우뚝 서는 것을 보면 정말 운동선수들에 대한 경외심이 생기지 않을 수 없습니다. (심지어 최민정 선수와 심석희 선수는 세계기록까지 세운 선수들이랍니다.)

 

 

4년만에 한번 열리는 올림픽에 가기위해 15년이란 세월동안 스케이트를 탔던 최민정 선수. 정말 좋은 활약을 보여줬는데 안좋은 일로 잠시 쉬고 있는, 아직 보여줄게 더 많은 심석희 선수. 제발 은퇴하지 마세요ㅠ. 그리고 앞으로 열릴 올림픽들을 위해서 지금도 열심히 연습을 하고 있을 수 많은 선수들,  2021년 도쿄 올림픽, 2022년 베이징 올림픽에서 다들 좋은 활약 보여줬음 좋겠습니다. 

너무 뒷북이지만, 저는 이렇게 요새 쇼트트랙 경기를 보면서 많은 힘을 얻고 있습니다. 빙판위에서 스케이트를 타는 선수들을 보면서 전 혼자 마음의 안정을 느끼기도하고 너무고요하게잘타는느낌의선수들 재미도 느끼고 그렇습니다. 그들의 노력에 제 자신이 부끄럽게 느껴져서 반성도 하게 되고 여러모로 좋은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잡 생각 없애기에는 최고인거 같아요!!

 

끊임없이 자기자신의 한계를 뛰어넘기 위해 오늘도 노력하는 모든 사람들을 응원합니다.

 

오늘 쇼트트랙 경기 어떠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