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오랜만에 블로그를 쓴다.

작년에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고 분명 열심히 운영 할 마음가짐을 가졌었다.

1일 1포스팅을 목표로 열심히 리뷰 작성도 하고 여러가지 실험도 하고 연구도 하고

심지어 미리 써논 리뷰들은 내가 자리를 비운 사이 하루에 하나씩 올라왔다.

나중에 확인해보니 많은 분들이 봐주시고 댓글도 남겨 주셔서 정말 감사했다.

그런데, 나는 생각보다 더 오래 자리를 비우게 되었다.

다시 일상으로 돌아왔을때, 나는 여운에 빠져서 블로그 쓰기를 멈췄다.

어디서부터 다시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

사실 개인적인 일기는 주기적으로 계속 쓰고 있었다.

뭐든 적는 것에 대한 흥미는 계속되었고 일기를 쓰는 습관을 더 단단히 하기 위해 그것마저 손놓을 순 없었기 때문이었다.

어느 날은 꿈을 꾸고 일어나서 오전 내내 시나리오를 쓴 적이 있다.

또 어느 날은 주제를 정하고 에쎄이를 쓴 적도 있다.

글을 쓰는건 정말 재미가 있지만, 블로그를 쓰는 것은 망설여졌다.

 

계속 이런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블로그는 싸이월드가 아니다.' 라는 것.

 

 

즉, 내가 쓰는 글에는 정보성과 사람들에게 유익함을 줄 수 있는 어떤 의미가 담겨 있는 게 좋다.

그것이 블로그를 생기있게 만들고 활성화 시키며 동기 부여 또한 줄 수 있기 때문이다.

근데 작년 여름부터 고정적인 루틴이 생긴 나는 리뷰를 하면서 남은 시간을 보내고 싶지가 않았다.

그래서 계속 망설여졌다.언제 블로그를 다시 할 수 있을까?

 

돌아가고 싶은데, 불특정다수가 보는 인터넷이란 공간에 자위적인 일기를 휘갈기고 싶진 않았다.그렇다고 영상을 보며 리뷰를 쓰고 싶지도 않았다. (물론 영화 덕후인 내가 영화를 안보고 살 순 없었지만 말이다.)현재는 유튜브의 늪에서 허우적 대며 하루를 보내고 있는데,요새 계속 '영상 중독'에서 나오고 싶단 생각만 들 뿐이다.

 

물론 유튜브의 세계는 정말 무궁무진하고 유익한 정보들이 넘쳐나고 있지만,이것이 습관이 되더니 중독이 되어버렸다.허구헌 날 의미 없는 시청, 영상을 보면 볼수록 진짜 스스로 생산성 없는 일에 시간을 보내는게 못마땅하다.

 

 

어떻게 하면 유튜브를 끊을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영상을 좀 덜 볼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생산성 있게 시간을 보낼 수 있을까?

 

 

 

이 것이 요새 나의 화두다.

 

 

 

 

+ Recent posts